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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짱 뷰티짱/프로그램 활용백서

[미용실 고객관리 헤어짱] 매월 트래킹 분석으로 새는 손님 막자


안녕하세요.

국내 뷰티업계 1위 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 뷰티짱의 '짱짱이'입니다.^^


오늘은 잠실지역 최강자로 떠오른 "사월의 양" 박나래 원장의 일하는 방식, 살롱 매니지먼트 비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월의 양 박나래 원장은 헤어짱 프로그램을 통한 이색 매니지먼트 비법으로 매출 효과를 보셨는데요
그 비법은 무엇일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첫번째 비법은 바로 "매월 헤어짱 트래킹 분석으로 새는 손님 막자" 입니다


미용실 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을 이용해서 새는 손님을 막는게 가능하다고라는 의문이 드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정말 가능하답니다!^^



헤어짱 고객관리프로그램에서 <트래킹-고객 포트폴리오> 페이지입니다.
고객 포트폴리오 페이지에서는 매장의 고객 등급에 따른 고객 수, 구성비, 매출비, 평균 방문주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장의 휴먼고객과 이탈고객에 대한 포트폴리오도 함께 분석 가능합니다


이때, 한달에 한번씩 빠짐없이 고객포트폴리오를 갱신해주셔야 더욱 정확한 고객 분석 및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매월 1일은 '고객포트폴리오 갱신하는 날' 과 같이 달력에 표시하여 잊지 마세요!! 


, 고객의 포트폴리오를 보셨으면, 빨간 박스안에 있는 '고객 포트폴리오 변동추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 시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 창은 고객 포트폴리오를 최근 12개월 이전까지 비교하여 변동추이를 보여주는 아주 유용한 페이지입니다.

만약, 위 하늘색 동그라미와 같이 전월 (15 10)에는 초우량 고객이었는데, 이번 달 (15 11) 에는 고정고객으로 변동했다면
 
이것은 적신호입니다


우리 매장 VIP 고객이 이탈할 수 있다는 적신호! 놓치면 안돼겠죠!


이럴 경우, 사월의 양은 운영진들이 분담하여 대상 고객들께 문자나 전화를 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대상 고객들은 동그라미 안에 있는 숫자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하는 고객 리스트 창이 뜹니다

 




해당하는 고객리스트가 뜨게되면 하늘색 박스처럼 엑셀저장, 고객설문, 문자 메세지 등을 이용해 타겟 마케팅을 쉽게 할 수 있겠죠~?

사월의 양은  이러한 이탈고객들에게 아래와 같이 '땡큐 쿠폰'을 만들어 보냅니다
, 조건이 있습니다
질문에 응답을 주시는 고객분들에게만 '땡큐 쿠폰'을 보내드린답니다.^^

 

 


사월의 양은 매달 이러한 트래킹 분석을 통해 데이터 (2차 정보)를 만들고, 2차 정보를 통해 타겟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타겟 마케팅으로 이탈고객도 막고, 매출도 올랐다는 사실!!!!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한달에 한번 시간내어 우리 매장 이탈 고객을 잡아보세요!
미용실 고개관리헤어짱 프로그램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


다음에는 이어서 [사월의 양이 일하는 방식 2] 3-3-3 문자 마케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