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짱 추천소식/짱 추천 정보

컴플레인 대처 해결 방안으로 많이 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미용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꼭 겪게되는 고객의 컴플레인...
컴플레인으로 인해 마음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ㅜㅜ 
과연 미용인들은 어떤 방법으로 컴플레인을 해결하실까요?
현직 미용인 1,132명에게 여쭤보았습니다.




⇒ 아무래도 진심 어린사과와 고객님만 허락해주신다면 재시술 도와드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어떤 시술이였느냐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재시술 해드리고 그래도 안된다면 과하지 않은 선에서 환불을 해드려야겠죠.
⇒ 손님이 원하는걸 해드립니다. 다시 시술을 원하면 해드리고, 환불 원하시면 환불 해드립니다.
⇒ 미용사도 사람이기 때문에 실수를 하기도 하고, 또 그런 실수를 통해 배우는 직업인것 같아요. 물론 이런 실수가 계속되면 안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눈에 보이는 실수를 숨시고 감추려 하는것보다 솔직히 말씀을드리고 사과드린 후에 재시술을 해드린다면, 조금 더 믿고 머리를 맏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일단 맘에 안드는 부분을 해결하려고 노력은 하지만 요즘 고객들 재시술을 거부하고 환불을 요구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어요.
⇒ 보통 고객님 말씀을 들어보고 제 잘못인 경우는 사과를하고, 크리닉 서비스를 추가해서 재시술 해드리는 편이에요. 고객님 변심이나 잘못된 손질법 때문이면 설명하면서 약값정도는 받고 다시 해드리고 있습니다. 무조건 맞춰주기만 해봤는데 계속 그런식으로 공짜로 요구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 사과 - 재상담 - 케어서비스추가 - 재시술... 처음 시술할 때 잘해야해요.. 휴
⇒ 초반에 상담시 모든것을 정확하게 상담 후, 서로 동의하에 시술 들어가는 것이 컴플레인이 걸려도 큰 문제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른것보다 첫번째 상담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출처: 미용커플> 




64% , 총 724명의 미용인들은 '재시술'로 컴플레인을 해결한다고 하셨습니다.
환불은 6%, 71명의 미용인들이 선택하셨습니다.

상황에 따라 달라질수도 있겠지만, 
고객과 미용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가 나오길 빌어봅니다. :-) 

헤어짱은 오늘도 대한민국의 모든 미용인들을 응원합니다! 

▶ 헤어짱 상담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