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어짱 뷰티짱/프로그램 활용백서

[활용팁] 미용실 고객관리 프로그램 헤어짱 숨은 기능 (8) 블로그예약연동

국내 70%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업계 1위 프로그램! No.1 미용실 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   

미용실 고객관리를 더욱 원할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나만 몰랐던 헤어짱의 숨은 기능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헤어짱의 숨은 기능은 <블로그 예약 연동> 입니다.  
온라인 예약 연동으로 마케팅 + 고객 만족 1석2조! 온라인에서도 예약을 받을 수 있는 매출 향상 추천 서비스!
블로그 예약 연동에는 어떤 편리함이 담겨 있는지 한 눈에 보실 수 있도록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예약연동



01. 위치


미용실 고객관리 헤어짱 > 부가서비스 > 블로그 예약 연동이란?


먼저 헤어짱 메인에서 [부가서비스 - 블로그 예약 연동이란?]을 클릭합니다. 먼저 블로그 위젯 사용등록을 하신 후 자신이 보유한 블로그에 위젯을 설치하면 예약연동이 가능합니다.


02. 기능설명



미용실, 피부미용실, 네일샵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신규/기존 고객의 예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운영 중인 블로그 등에 예약 위젯만 설치하면 별도의 비용 없이 고객들이 온라인상에서 바로 매장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신청 내역은 헤어짱 / 뷰티짱과 연동되어 예약현황판에 보여집니다.


03. 블로그 위젯 사용등록



● 상호명, 대표자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블로그주소 등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 기본이미지 또는 사용하고자 하는 위젯이미지를 직접 등록합니다.
 [설정]에서 예약현황판 사용 유무/ 첫 페이지 사용 유무/ 당일예약 가능 여부를 설정합니다.
● 마지막으로 네이버블로그 위젯코드를 설정하고 수정버튼을 누르시면 끝!


04. 블로그 위젯 설치방법


1. 네이버 로그인 후 내 블로그로 이동하여[관리]를 클릭합니다.



2. 블로그 관리화면의 [레이아웃 위젯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우측 아랫쪽 [+ 위젯직접등록 BETA]버튼을 클릭합니다.



4. [위젯 직접등록]창에 위젯명을 입력 후 헤어짱 관리자화면에서 위젯신청 후 발급된 코드를 입력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위젯코드를 입력한 뒤 미리보기를 확인 후 [등록]을 클릭합니다.



6. 위젯 설정화면의 [헤어짱위젯] 생성을 확인한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등록된 위젯은 마우스 드래그로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



7. 블로그에 [온라인 예약하기 위젯]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헤어짱을 통해 더욱 스마트하게
매장 관리할 수 있는 [블로그 예약 연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헤어짱의 숨은 기능 공부는 앞으로도 계속되오니 미용실 고객관리, 헤어짱으로 더 똑똑한 미용실 관리 고고!  



헤어짱과 함께라면   
미용실 고객관리부터 마케팅까지 걱정끝!

☞헤어짱 무료 상담신청하기